호치민시 깟라이(Gat Lai) 항구는 컨테이너를 보관할 장소가 부족하여 오는 8월 16일까지 특정 화물 반입을 중단할 예정이다.
깟라이 항구를 운영하는 Saigon New Port社는 지난 1일부터 냉장화물 반입을 중단하고 오는 5일부터 크기 및 중량을 초과하는 화물의 반입을 중단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호치민시 및 인근 지역에 내려진 강력한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계속 연장되는 상황에서 화물을 실어나르는 화물 트럭의 수가 감소하여 깟라이 항의 적채현상이 심화되는 상황이다.
Saigon New Port社는 물류업체들에게 화물을 인근 항구로 옮길 것을 권고했다.
※ 깟라이 항 인근 항구:
· 호치민시 떤깡히엡픅(Tan Cang Hiep Phuoc)항
· 바리아-붕따우(Ba Ria- Vung Tau)성 떤깡-까이멥(Tan Cang-Cai Mep)항
· 바리아-붕따우성 떤깡-까이멥티바이(Tan Cang-Cai Mep Thi Vai)항
Saigon New Port社는 원활한 컨테이너 화물 처리를 위해 앞으로 2주 이내에 도착하는 선박의 화물 컨테이너와 비어있는 컨테이너의 예상 수량을 통보할 것을 화주들에 권고했다.
컨테이너 수가 항구 최대 용량에 도달하면 깟라이 항은 화물선 입항을 중단할 예정이다.
[출처:https://e.vnexpress.net/news/business/companies/hcmc-port-stops-receiving-bulk-cargo-amid-container-pileup-4334192.html]